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사업평가를 통한 사업추진 방향 효율성과 사회적경제 성과지표를 개발 및 분석하여 사업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센터스토리

2023 경상북도 온마음대회 개최
등록일
2023-11-25
작성자
경북사경센터
조회수
122
URL

지난 11. 22.() 경상북도와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23 경상북도 온()마음대회'를 안동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온마음대회는 작년에 이어 온 마음으로’, ‘따뜻한 마음으로함께 만드는 가치 있는 경제를 추구하고자 하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명명되었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 시상식 외에도 사회적경제 특별강연, 우수사례 발표, 온마음 라이브커머스, 위누리 우수제품 전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 시작 전 2023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위원회를 개최하여,

2023년 주요성과 및 2024년 주요 사업계획 보고와 제4차 사회적기업 기본계획 관련 정책 동향 등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의 계획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본 행사장 입구쪽에는 ‘SVI 탁월기업’, ‘모두() 마을기업을 비롯하여

사회적경제 우수제품, 소셜 스타트업 우수창업팀, IR피칭 데모데이 수상팀 등의 성과품 전시되었습니다!


본 행사가 시작하고 축하공연으로 안동의 ()미래문화재단에서 기획한 뮤지컬 안동역에서

대회의 막을 열었습니다!


공연 뒤에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를 담은 주제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이번 온마음대회의 수상자는 ‘()시의전서전통음식연구회의 노명희 대표님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경북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로는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주현 팀장 등 민간인 8(개인6, 단체2), 공무원 7명 및 공공일자리 유공자 공무원 4명 등

20명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노명희 대표님은 경북마을기업협의회 회장을 맡아 사회적경제 발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2023년 경상북도 마을기업 가치경제박람회의 성공적 개최에 공헌해 경북의 사회적경제를 알리는 등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시상식이 끝나고, 이번 대회에 참석해주신 이달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님,

2022년에 대상을 수상하신 김두호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장님,

신동보 안동부시장님께서 응원과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다음으로는 안동에 위치한 킹덤플랜트 협동조합의 김한동 대표님께서 우수사례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개발 및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해주셨습니다! 


우수사례 발표가 끝나고 사회적경제 특별강연으로 한양대학교 글로벌사회적경제학과 김종걸 교수님께서

행복한 나라를 위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인의 역할을 주제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의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소중한 강연을 들려주셨습니다! 


특별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옆에서는온마음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G마켓 ‘G라이브와 협업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쇼호스트로 개그맨 김재우, 조유리 부부가 출연하여

경북의 우수 사회적경제 제품 3개를 유쾌하게 홍보했습니다!

이날 참여한 저탄소세척사과(안동), 해물탕 밀키트(포항), 1++등급 한우불고기(영주)

모두 조기 매진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가 이어지면서 온마음 대회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2023년도 대회를 끝으로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일정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2024년에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경상북도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